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TREND 2014. 1. 23. 08:37

북극곰 수영축제 참가기

 

안녕하세요 삼성정밀화학 유쾌발랄소화제의 소통이입니다! 여러분은 겨울하면 떠오르는 운동이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 스키, 스케이트, 눈썰매… 를 떠올리실텐데요. 여기 그 틀을 깨버린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정밀화학 수영동호회, "Marines(마린스)!"

2011년부터 그 동안 각종 수영행사에 참가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색다른 곳에 참가하였다고 합니다. 삼성정밀화학 허윤행 주임이 들려주는 마린스의 참가기, 함께 보실까요? 

 

혹시, "북극곰 수영축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축제 이름만 들어도 추위 느껴지지 않으십니까?+_+  이 축제는 지난 1월 12일, 해운대에서 실시하였는데요. 올해 27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영국 BBC가 선정한 "세계 10대 이색축제"로 꼽힐만큼 국제적인 행사입니다. 올해대회도 3,000명 이상의 내외국인들이 참가했다고 하니... 그 규모가 엄청나죠?

이미지출처 : 북극곰 수영축제 홈페이지 http://bear.busan.com/ko/

 

행사가 진행되는 해운대 해수욕장에는요.

이번 행사의 마스코트 북극곰과 2014년을 대표하는 청마가 참가자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북극곰 마스코트가 엄청 귀엽습니다.

 

행사장에는 많은 부스들이 있는데요, 행사진행과 관련된 부스, 수영용품 판매부스뿐만 아니라, 따뜻한 차와 호빵, 음식을 제공해주는 부스도 함께 설치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열렬한 호응으로 호빵따위...구경도 못했습니다. ㅜㅜ)


역시 남는건 사진밖에 없다고, 많은 분들이 공식포스트 앞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었고, "마린스"는 안전한 행사진행을 위해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늦어서 줄이 길어서 못찍은건 절대 아님을 밝혀드립니다.)

 

 바다수영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입수자가 아닌 사람들도 얼마든지 즐길수 있는 행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늘에는 북극곰 수영축제를 알리는 비행선도 떠다니구요. 추위를 날려버릴 섹시한 여자댄서들의 화려한 댄스 공연도 있었구요.
(마린스는 이 중요한 순간에 구석에서 옷을 갈아입고 자체 훈련을 하고 있었습니다.)
'축제 대박터트리기'와 '한마음 큰공 릴레이'도 진행되었습니다.

 

입수전 몸풀기 운동을 마지막으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거침없이 뛰어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뛰었습니다.

이미지출처 : 북극곰 수영축제 홈페이지 http://bear.busan.com/ko/

 

자, 그럼 마린스는 무엇을 했냐구요?

  

약속시간을 2시간이나 일찍 잘못 알고있던, 저와 동료 한명은 행사전에 도착해서 기다렸습니다. 분위기 있게 겨울의 해운대 백사장을 거닐었고, 겨울 바다는 그렇게 일찍 온 자를 벌하고 있었습니다. 시간은 흘러 멤버들이 한두명씩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비록 공식포스트 앞에서는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남들은 쉽게 찍을수 없는 비행선앞에서 기념촬영을 하였습니다. (멤버들이 부끄러움이 많아 스티커로 대신합니다...^^;)

사고예방을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는 '마린스'입니다.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지않고 차가운 바닷물에 들어가게 되면 심장에 부담이 올수도 있습니다. 

 입수전 각오를 다지며 한장!

대망의 하이라이트 입수 사진입니다.

물속에 들어가자마자 '차가운 물에 숨이 턱 막히고 나가고 싶다'라는 생각뿐이었습니다. 들어가서 몇분간을 떨면서 참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말 추운데 내가 왜 이런걸 하고있지?'하는 생각이 들었죠. 하지만, 용기를 내서 바다에서 수영을 하고 몸을 움직이니깐 다시 견딜만하고 후회가 보람으로 돌아왔습니다. 즐거웠습니다. 

 

다음번 일정은 그 힘들다는 "통영 철인 3종경기"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항상 곁에 있어주는 동료분들 또는 친구들과 함께 도전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 

RELATED ARTICLES

FINE_TREND

봄과 어울리는 싱어를 추천합니다! 2014.03.04

FINE_TREND

중국인도 가고 싶어하는 중국 여행지 ① 2014.02.11

FINE_TREND

스키 안전하게 즐기기! 2013.12.30

FINE_TREND

초보 스키어들을 위한 <기다려 스키장, 초보가 간다!> 2013.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