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과 가솔린의 비교분석





안녕하세요. 화통이에요. 오늘은 유록이 블로그가 소개한 디젤과 가솔린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차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부족한 화통이는 차를 구매할 때 잠시 고민했던 기억이 있어요.

아무것도 알지 못했던 저는 막연히 외제차에는 디젤이 많지 않나? 이렇게 생각했던 듯 합니다.

요즈음엔 전기차도 많은데요. 디젤과 가솔린 차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디젤 차량은 경유를 사용하고, 가솔린 차량은 휘발유를 사용하여 움직이는데요. 고유가 시기에는 경유가 휘발유보다 저렴하여 인기가 높아지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젤이 연비가 더 좋아서 구매한다고 합니다.

디젤과 가솔린은 바로 연료를 태우는 방식이 다른 것인데요.

가솔린은 공기와 연료를 혼합한 혼합기에서 불꽃을 터뜨려 인공적으로 폭발하는 것이고, 디젤은 압축된 공기에서 디젤을 분사하여 자체적으로 폭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디젤의 압축착화 방식이 가솔린 보다 훨씬 고온에서 연소되기 때문에 효율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연비가 좋은 디젤 차량은 장거리가 많으신 분들에게 유리하고, 시내운전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가솔린 차량이 더 적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디젤 차량은 오래사용하다보면 진동과 소음이 상당히 커지는데요. 이것은 고온 압축착화 방식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가솔린 차량이 승차감은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디젤차와 가솔린, 환경오염의 영향 등이 더욱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유록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유록이 블로그 바로가기>>>

http://eurox.blog.me/22098003991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화통이

소통이와 화통이가 전하는 화학 이야기. 세상에 빛을 더하는 정밀화학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 Leading Fine Chang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