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_신입사원을 만나다② (생산부문)

 

 

 

지난 연구개발부문 소개에 이어 현장에서 발로 뛰는 생산 부문의 신입사원을 만나보려고 합니다. 이공계 전공을 가진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해보고 싶은 바로 직군이기도 한 엔지니어가 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Q.  간단한 업무 소개와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는지 말씀해주세요.

 

저는 염화메탄담당 소속으로 전해공장 관련 업무를 맡고 있으며, 현재는 PFD 수준의 공정도 이해를 완료하였고, 전해공장 P&ID를 익히고 있습니다.

저의 하루일과는 출근하면 우선 금일 작업 목록 확인하고, 현장에 나가 작업내용을 확인 합니다. 그리고 수시로 운전모니터링을 확인하며 전해공장의 운전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일 이슈가 있었던 내용들은 사유와 해결방안에 대해 듣고 논의하며 익히는 중이고, 선배님들과 틈틈이 티타임을 가지며 업무 외적인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있습니다.

 

 

 

 

Q.  롯데정밀화학 채용을 준비하면서 중점을 두었던 부분, 기억나는 장면이 혹시 있을까요?

 

저는 영어점수나 자격증과 같은 스펙쌓기 보다 지원하는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쌓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스펙들은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만 준비했고, 4학년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다른 정밀화학 회사의 생산팀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현장을 경험하면서 엔지니어가 실제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어떤 전공 지식을 필요로 하는지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었고, 이 때의 경험을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부터 최종면접까지) 적극 어필하여 지금의 좋은 회사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 지원하는 분들을 위해 인적성 검사나 면접시 노하우를 전수해준다면?

 

적성검사는 난이도는 높지 않지만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풀 때마다 시간을 재며 집중해서 빠르게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성 검사는 기업의 인재상에 저를 맞추기 보단, 저의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는 솔직한 대답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보여주되 상황에 따라 일관성있게 대답하시는게 좋습니다)

 

 

 면접은 저는 스터디를 하거나, 예상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들을 미리 짜고 그대로 대답하는 것 보다는 그때 그때 생각 나는대로 솔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 제가 어떤 경험들을 했고, 그 경험들을 통해 어떤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는지 등에 대해 정리 했던 것과, 입사한다면 제가 가진 것을 어떻게 활용해 볼 수 있을지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을 해봤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취업준비 하시면서 불안하거나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텐데, 좋은 결과를 생각하면서 긍정적이고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하신다면 원하시는 결과 꼭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화통이

소통이와 화통이가 전하는 화학 이야기. 세상에 빛을 더하는 정밀화학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 Leading Fine Chang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