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_신입사원을 만나다③ (재무 부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밀화학 재무팀에서 일하고 있는 박은경 사원을 만나볼까해요. 정밀화학의 재무팀은 현재 울산에 있는데요. 그 곳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 재무팀에서 근무하는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주로 어떤 일을 하시는 궁금합니다.

재무팀은 자금, 세무, 고정자산, 원가, 결산 다양한 업무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는 자금과 롯데 그룹 계열사 간의 내부거래 대사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번째로 자금 업무에서는 여러 기업과 매입, 매출 많은 거래를 하며 필요한 , 공과금 등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수백 건 정도가 발생하는데 건도 빼먹지 않고 기간 내에 지급할 있도록 꼼꼼하게 신경 쓰고 있습니다.

번째로 내부거래 대사 업무에서는 롯데 그룹 계열사 간의 거래를 분기마다 계열사 별로 맞춰보고 있습니다. 그룹 교육 만났던 롯데케미칼, 롯데첨단소재, 롯데제과 다양한 계열사의 동기들을 떠올리면서 내부거래 대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경영지원 부문을 지원하면서 화학회사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울산에서 살아오면서 화학회사에 근무하시는 분들을 가까이에서 접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또한 공단을 둘러보기도 하면서 반짝반짝 빛나는 공업단지 야경을 구경했던 적도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지원 부문을 공부해왔지만 화학회사에 대한 어색함이 전혀 없었고 언젠가 또한 화학회사의 구성원이 되어서 회사가 성장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했던 것 같습니다.

 

3. 현업에 배치받고 느끼는 사업장 분위기, 분위기는 어떤가요?

미생 드라마를 봤을 또는 평소 상상해왔던 기업 분위기와는 전혀 달랐습니다. 입사 , 사무실에 긴장하면서 사무실에 들어갔었는데, 팀원들과 팀장님 사이가 스스럼 없이 편안한 분위기인 것을 보고 웃음이 났고 때부터 편안하게 걱정을 내려놓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것보다 분위기 좋은 팀의 구성원이라는 것이 가장 행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취업과정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과 지금 준비하시고 있는 분들을 위해 이것만은 챙겨라!라고 말해줄 것이 있다면요?

PT면접, 자소서 바탕의 역량 면접, 임원 면접, 인적성 검사 L-TAB 모두 하루에 연달아 진행했습니다. 처음으로 들어갔던 PT면접 대기실에서 전지와 자료가 책상에 놓여있던 장면이 매우 생생합니다. 자료를 시간 내에 보고 전지에 써서 발표하는 형식이었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면접스터디입니다.

졸업 5개의 면접스터디를 했었습니다. 서로 자소서를 읽고 면접관의 입장에서 질문을 던지고 대답하는 형식의 스터디, 주제를 정한 발표를 하고 모습을 영상으로 찍고 스터디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스터디, 롯데정밀화학에 대한 공부를 함께하는 스터디 다양한 스터디를 하면서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감 있게 말하는 것에 익숙해졌고 기업에 대한 분석을 더욱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면접에 합격한 가장 이유는 스터디를 통한 자신감 향상이었고 기업에 대해 충분히 알아보고자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전에 스터디를 경험해보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많은 자소서에 떨어지더라도 스스로 괜찮다고 다독여주세요!

큰 위로를 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나' 라고 생각하시고,  다시 일어나시면 여러분의 의지나 간절함이 반드시 면접 때 빛이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맛있는 것도 챙겨먹고 친구들과 힐링타임도 가지고 힘들 참지 말고 울기도 하면서 천천히 취업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잘못한 것이 아니라 상황이 힘든 것이니까 마음 편하게 가지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블로그 이미지

화통이

소통이와 화통이가 전하는 화학 이야기. 세상에 빛을 더하는 정밀화학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 Leading Fine Chang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