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선배 신입사원이 알려주는 입사 꿀TIP_② L-TAB편
    꿈꾸는 정화인(채용) 2019. 1. 24. 09:26

    선배 신입사원이 알려주는 입사 꿀TIP_② L-TAB편




    자소서, 인적성, 면접..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해요.. 어디 꿀팁 없을까요?”

     


    롯데정밀화학 입사를 꿈꾸는 분들을 위하여 86기 신입사원들이 뭉쳤습니다!

    취업준비가 막막하게만 느껴지셨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될 입사 꿀TIP !

    선배 신입사원이 들려주는 솔직담백한 꿀팁, 그 두 번째 이야기.

    바로, L-TAB편 입니다!

     



    L-TAB

    #유형파악 #솔직하게 #나만의노하우 #스터디 #컨디션관리

     



    [S사원 / 생산관리]
    L-TAB
    전형은 시중에 있는 문제집들을 접하면서 다양한 문제 유형을 익혀가는 방법으로 준비했어요. 또한, 실제로 시간을 재면서 최대한 시험 상황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놓고 연습을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저는 약간의 소음에도 집중하는 연습을 하기 위하여, 주로 카페에서 문제를 많이 풀어봤던 기억이 납니다. 주어진 시간 동안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는데 이러한 연습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직적합도 검사(인성검사)솔직하게, 자기소신대로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짧은 시간 동안 200개 이상의 문항에 신속하고 답해야 하기 때문에 솔직하지 못하다면 일관적인 답변을 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사원 / 경영지원]
    저는 스터디를 하며 여러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혼자 하는 것 보다, 스터디원들과 함께 문제를 푸는 것이 집중도 면에서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거든요. L-TAB 공부에 대한 의지가 약해질 때에도 스터디라는 모임이 저 자신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 준 것 같아요.
    또한,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한 것 같아요. 저의 경우에는 어차피 다 풀지는 못한다는 생각으로 내가 맞출 수 있는 문제들에만 집중했어요. 예를 들면 지하철 노선 문제나 언어 추리 영역에서 막히는 부분은 과감히 포기했고, 그 시간에 다른 부분의 문제들을 하나라도 더 맞추는 것에 집중했어요! 이처럼 전략적인 선택과 집중을 실천한 것이 어느 정도 유효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U사원 / 기술영업]
    L-TAB
    의 직무적합도 검사는, 시험 전 미리 문제집을 통해 문제 유형을 파악해 둔 것이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각 영역 별 시간 관리를 하는 방법도 익히고자 연습했어요. 조직적합도 검사는 고민하지 않고 빠르고 솔직하게 푼 것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깊게 고민하다 보면 되려 머리 속이 복잡해진다고 할까요..?
    그리고 제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사항은 바로 컨디션 관리입니다. 시험 전날은 무리하지 않고 일찍 숙면하여 컨디션 관리에 집중하였어요! 시험 당일에도 부담되지 않는 메뉴로 식사를 하고, 초콜렛을 준비하는 등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L사원 / 연구개발]
    문제 유형에 대처하는 나만의 전략을 세우는 것 또한 L-TAB을 준비하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주요 전략을 실천했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을 너무 많이 소요하는 문제는 아에 풀지 않고 넘어간다. 저 같은 경우에는 풀지 못하는 문제보다 풀 수는 있으나 시간을 너무 많이 소요하게 되는 문제가 더 골칫거리였어요. 전자의 경우 포기가 쉬운데, 후자의 경우는 조금만 더 해보면 풀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쉽게 포기하지 못했거든요. 그러다 보니 시간이 부족해질 수 밖에 없었죠.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풀 수는 있을지 몰라도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되는 문제는 과감히 포기하였습니다.
    두 번째, 낯선 유형이 나왔을 때에는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예제 문제에 집중하여 신속하게 유형 파악을 한다. 아무리 철저히 준비하고 대비하였을지라도, 낯선 유형의 문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때 저는 당황하지 않고 예제 문제에 집중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낯선 유형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 키 포인트는 예제 문제에 있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물론, 저의 전략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전략을 생각해보고 실천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0

유쾌발랄 소화제, 롯데정밀화학 블로그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