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NEWS 2017. 10. 30. 16:21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롯데첨단소재의 조직문화를 소개합니다.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롯데첨단소재의 조직문화>를 소개합니다.

 

 

 

지난 28일 '2017 대한민국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이 시상식에서 롯데첨단소재가 여성고용친화 부문 대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아일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고용친화 모범경영대상」은 일자리 창출과 모범적인 직장문화를 구축하는 기업 및 기관들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수상하는 제도인데요. 롯데첨단소재의 다양한 고용친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직원들의 재직 만족도를 높이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합니다.

 

임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고용친화경영을 선도하는 롯데첨단소재!

어떤 문화와 제도가 운영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자율출퇴근제도- 일도 생활도 더 즐겁고 스마트하게!

 

롯데첨단소재 임직원들이 가장 자랑하는 제도는 바로 40시간 근무시간의 자율출퇴근제도인데요. 롯데첨단소재는 가장 선진화된 자율출퇴근제도를 적극적으로 활동햐여 '양 중심' 아닌 ' 질 중심' 의 업무 방식을 구축하였습니다.

하루에 최소 4시간만 근무하면 월~금 5일 동안 주 40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 개인의 상황에 맞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 특히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이러한 자율출퇴근제도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돕고 업무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어서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육아와 경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회사!

 

롯데첨단소재는 사업장 인근에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환경, 안전, 위생 모두 최적의 환경에서 아이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첨단소재를 비롯한 다른 롯데그룹 계열사들은 여성 인재들의 경력 단절을 방지하기 위해 육아휴직 자동전환 제도를 도입했는데요. 출산휴가를 마친 직원들이 육아휴직을 원할 경우 자동으로 1년 휴직할 수 있고 최대 2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아울러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앞둔 시기에는 최대 1년까지 돌봄 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제도 도입하고 남성 육아휴직도 의무(30일)로 규정해 임직원 가족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방면의 제도들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런 회사라면 육아와 회사생활 잘 해낼 수 있지 않을까요?

 

 


회사에서 여가생활까지? 일터를 놀이터 같이!

 

롯데첨단소재는 스포츠, 문화, 뷰티, 독서 등 다양한 분야의 사내동호회를 통해 직장 생활의 활력을 더하고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풋살장, 탁구장, 농구장, 헬스장 등의 사내 스포츠 시설을 보유해 임직들이 건강과 취미활동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조직 활성화를 위해 전 부서가 참여하는 부서대항 족구대회 ‘Gather Together' 를 개최하고 있어 매년 족구대회 시즌에는 직원들의 열띤 응원으로 사업장에 활기가 넘친다고 하네요!

 

 

 

 

 

지적 목마름을 채워주는 시간과 공간!

 

롯데첨단소재는 매 분기마다 '두근두근세미나'를 개최하여 소통, 심리, 역사, 인문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그 동안 설민석 강사, 조승연 작가, 이동진 영화평론가, 김창옥 강사, 최명화 대표 등 주옥 같은 강의로 임직원들의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의왕사업장에는 사내 도서관이 있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바쁜 업무 속에서도 틈틈이 지성과 감성을 동시에 채울 수 있는 조직문화, 정말 부럽지 않나요?

 

그 외에도 롯데첨단소재는 각 부서를 대표하는 조직문화리더 CL(Culture Leader)을 주축으로 GWP(Great Work Place) 활동을 통해 화합의 조직문화를 이끌고 있으며, 매년 가정의 달 5월에는 ‘가족愛 Festival’, 연말 12월에는 ‘Family Day’를 개최하여 직계 가족들을 초청하여 회사에 대한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롯데첨단소재 임직원들은 회사의 분위기가 수평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합니다. 직급에 관계없이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지고, 실무진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성취감과 직무만족을 높여 나아가 조직에 대한 몰입과 성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죠^^

 

혁신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로 즐거운 일터를 조성하고 직원들의 삶의 균형을 지켜주는 롯데첨단소재!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 ARTICLES

FINE_NEWS

2017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플래티넘 수상 2017.11.10

FINE_NEWS

롯데가족 한마음 대축제 현장 소식 2017.11.06

FINE_NEWS

롯데정밀화학 2017 CPhI Worldwide 전시 참가 2017.10.27

FINE_NEWS

롯데정밀화학, 간부승진 자격시험 현장 2017.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