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 푸드, 커리(카레)의 효능

 

안녕하세요! 롯데정밀화학 유쾌발랄소화제의 소통이입니다! 우리 삶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컬러인데요. 색채를 통해서 우리 몸과 마음의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치료하는 "색채치료"라는 용어가 있기도 하죠. 그만큼 컬러는 우리에게 미치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와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음식에서도 다양한 색깔의 음식을 먹는 게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옐로우 푸드 중에서도 여성에게 특히나 좋은 커리(카레)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웰빙 푸드 "커리",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우리는 흔히 '커리'라는 말보다는 '카레'라는 말이 더 익숙하시죠~ 카레라는 말은 일본식 발음에 의해 전해진 것이라고 합니다. 커리는 한 가지가 아니라 10여 종 이상의 여러 향신료를 사용해 만든 요리인데요. 커리의 주원료인 강황의 효능이 부각되면서 우리의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기도 하였죠.

 

 

 

 

강황의 어떤 물질이 우리의 건강에 이로운걸까?

 

 

바로, 강황의 커큐민이라는 물질 때문인데요. 강황에 다량 함유된 이 물질은 치매나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식품원료로도 널리 애용되고 있다고 해요. 또한 커리의 주요색인 노란색을 띄게 해주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착색이 잘 되기 때문에 바로 양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리의 효능을 알려주세요!

 

여성에게 특.히. 좋은 커리라고 소개해드렸는데요. 크게 세가지의 효능을 알려드릴게요+_+

 

첫번째, 노화방지를 들 수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하는 데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꾸준히 먹었을 때 그 효과가 나타나겠죠? 커리를 즐겨먹는 인도에서는 치매 발병률이 미국의 4분의 1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두번째, 생리통 완화입니다. 생리통은 아랫배의 혈액 순환이 안될 때 통증이 올때도 하는데요. 이럴땐 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통증이 좀 나아지곤 하죠. 여기서 커리의 요한 원료인 강황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강황이 우리 몸을 따뜻하게 도와주기 때문이죠.

 

 

세번째,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커리에 들어있는 향신료 속에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뇌신경을 자극하기도 하고 몸 속 지방을 태워주기도 하니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겠죠?

 

 

 

금강산도 식후경~ 커리전문점으로 직접 찾아가보았습니다.

숙대에 있는 베나레스(BenareS) !

 

 

과연 맛은 어떨까요?

 

우선 디왈리 셋트와 시금치 커리인 팔락 파니르(왼쪽 사진)를 함께 시켰습니다. 디왈리 셋트를 시키면 샐러드와 사모사, 탄두리윙이 함께 나옵니다. 우왕 굿! 디왈리 셋트에서 커리를 하나 선택할 수 있다기에 치킨 티카 마살라를 선택했습니다!(오른쪽 사진)

 

커리에 난이 없으면 섭섭하죠. 역시 인도커리는 난과 함께 먹어야 제맛! 두 커리 모두 무난하면서 맛있었는데요. 밥에도 얹어먹으니 참 맛있네요! (커리를 시키면 강황밥까지 함께 나옵니다)

 

본토의 인도향보다는 우리 입맛에 조금 순화되어 나와서 그런지 입맛에 딱딱 맞더라구요. 커리를 매일 먹을 순 없겠지만 기회가 있을 때마다 먹는 건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도 오늘은 인도커리, 어떠세요? §:)

 

 

 

블로그 이미지

화통이

소통이와 화통이가 전하는 화학 이야기. 세상에 빛을 더하는 정밀화학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 Leading Fine Change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