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CHEMI 2013. 3. 6. 09:43

후추 속 피페린과 함께 하는 향긋한 다이어트

후추 속 피페린과 함께 하는 향긋한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소통이입니다. 경칩이 지나고 이제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는 느낌입니다. 지난 주, 캡사이신과 함께 하는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제 2탄으로 피페린과 함께 하는 다이어트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소통이가 추천하는 맛집까지! 오늘의 컨셉은 친절한 소통이입니다. ^_^ 함께 고고씽 할까요?

 

 

 

 

 검은돈이라고 불리는 후추는 제대로 된 냉장 시설이 존재하지 않았던 유럽에서 고기 냄새와 맛을 더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존재였는데요. 원산지는 아랍과 인도지방이였지만 수입을 해서 얻어오면서 교환의 매개체가 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조선시대에 연회에서 후추를 올리면 인기가 있었다고 하는데 오랜시간에 걸쳐 사랑을 받는 데는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후추속의 매운맛, 피페린

 

피페린(Peperine, C17H19NO3)은 후추 특유의 맵고 향미로운 독특한 맛이 나게 하는 화학물질입니다. 피페린은 새로운 지방세포의 생성활동을 억제한다는 놀라운 사실! 또한 혈중지방을 낮추고 지방세포가 늘지 않도록 하여 비만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지난번에 캡사이신 다이어트도 말씀드렸는데 비슷한 원리죠~

 

 

이밖에도 피페린은 방부 효과도 뛰어납니다. 육류의 잡냄새를 없애고 쉽게 상하지 않게 하여 햄과 소시지 등의 가공품에 함유되어 있죠. 또한 소화를 잘 되게 하고 영양분 흡수도 높여줍니다. 그리고 통증 및 염증완화와 항산화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

 

 

피페린 보관법과 대처법?!

하지만 무엇이든 적당한 게 좋겠죠?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위점막을 자극해 염증이나 충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페린은 햇빛에 분해되기 쉬워 빛이 통하지 않도록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밀봉한 병 상태로 보관해야 하며, 한꺼번에 많이 사는 것보다는 후추알을 갈아서 그때그때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 후추 특유의 향에 민감한 분이 있으신데요. 피페린은 물이 조금 밖에 녹지 않으므로 물 대신 알콜이나 지방을 함유한 음료를 마시면 보다 쉽게 후추의 매운 맛을 없앨 수 있답니다.  

 

 

소통이가 추천하는 맛집 - 노리타가든

 

 

노리타가든은 맛있는 파스타뿐 아니라 조명과 촛불로 은은하게 근사한 분위기가 있어 인기 소개팅 장소로도 손꼽힌다고 하네요. ^_^! 높은 천장과 벽돌로 된 내벽은 엔틱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저녁은 매장이 조금 어두운 편인데요. 그 때문에 분위기가 더욱 Good~

 

이제 본격적으로 식사를 시작할까요? 노리타가든은 샐러드, 파스타, 피자, 리조또 등 메뉴가 정말~ 많은데요. 그 중에서 오늘의 메뉴는 후추의 피페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파스타 '빼빼 뽈로'와 '검프'입니다.

 

<빼빼 뽈로> 허브 밀가루에 입혀 튀긴 치킨 다리살과 브로컬리 (14,000원)

치킨과 버섯, 브로콜리의 조합이 일품이었습니다. 고소한 크림과 탱글탱글한 면 역시 굿굿!


 

<검프> 타원형 마늘빵 속에 새우, 버섯, 브로컬리, 후추치즈를 넣은 크림 파스타 (16,000원)

쫄깃쫄깃 갓 구운 빵에 새우와 각종 야채, 파스타가 푸짐하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죠? 크림소스를 듬뿍 묻혀 빵을 먹다보니 과식을 하게 되었네요 ^^;

 

 

 

그리고 오늘의 음식을 한결 돋우워준 숨은 공신, 후추!

 

 

노리타가든 서초점(강남역):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17-13 세계빌딩 7층

 

 

후추는 조미료이기 때문에 메인으로는 사용되지 않지만 볶음 요리, 고깃국, 설렁탕, 등 후추가 들어가는 요리는 참으로 다양한데요. 후추 속에 함유된 피페린을 한껏 느끼시면서 향긋한 다이어트 하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 분들의 맛있는 다이어트를 위한 소통이의 맛집 탐방은 계속됩니다.

 

RELATED ARTICLES

FINE_CHEMI

달콤살벌한 금속, 베릴륨! 2013.03.13

FINE_CHEMI

달팽이의 천적은 소금?! 2013.03.11

FINE_CHEMI

밀가루를 엎었을 때, 세 가지 대처법?! 2013.03.04

FINE_CHEMI

클레오파트라는 진주식초를 마셨다?! 2013.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