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TREND 2014. 3. 19. 16:51

중국인도 가고 싶어하는 중국 여행지 ②

 

중국인도 가고 싶어하는 중국 여행지

 

 

안녕하세요, 삼성정밀화학 유쾌발랄소화제의 소통이입니다! 지난 번 삼성정밀화학 '13년도 중국 지역전문가가 들려드렸던 이야기 기억하시나요? 중국인도 가고 싶어하는 중국 여행지에 관한 이야기였는데요. 다시 한번 보고 싶다면,

http://finesfc.tistory.com/188

 

지난번 이야기에 이어서 네번째 여행지가 궁금하시죠? 함께 보실까요?

 

상해(上海)

 

네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상해(上海)입니다.
중국의 4대 직할시 중 하나로, 인구도 3000만명 이상이 머물고 있는 곳입니다. 황푸강을 중심으로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고, 서쪽의 와이탄에서 바라본 야경은 너무나 화려하기에 주말에는 항상 사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 시내를 다니다 보면 하루에 한 번 이상은 저런 스포츠카를 보게 됩니다. (얼마나 부자가 많은 건지...ㅎㅎ)

 

처음 왔을 때 느낌은 서울보다 더 화려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느낌은 중국에서 상해만큼 살기 좋은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도시의 화려함이나 편리함 때문만이 아니라 공기가 그 어느 곳 보다 좋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물론 한국에 비하면 별로이죠.)

 

 

1846년에 건립된 서가회 성당입니다. 문화혁명 당시 이곳에서 카톨릭 신자들이 학살되는 등 만행이 있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지금은 사진처럼 결혼전 야외촬영의 명소가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상해에 있는 대한민국임시정부, 한국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지요. 몇 번을 가더라도 숙연해집니다.

 

 

구채구(九寨沟)

  

마지막 지역은 ‘중국인도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 55’중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구채구(九寨沟) 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지진이 일어났던 스촨성(四川省) 내에 있는 곳이기에 현재 중국 지역전문가들은 안전문제상 갈 수 없는 곳입니다.

 

(사진, 바이두여행 참조)

 

위의 사진만 보고 ‘저곳은 중국이다’라고 생각하는 분이 있을까 싶네요~ 오색영롱한 물빛, 수면에 비치는 환상적인 풍경을 가진 이곳은 벌목꾼들에 의해 '신선들이 사는 곳이 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알려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진의 풍경 하나만으로 구채구는 현재 중국 제일의 관광지가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인도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에 대해 짧게나마 소개해 드렸습니다. 성마다 날씨가 다르고, 오래된 역사를 반증하듯 어딜 가나 볼거리, 먹을거리가 다른데요. 만일, 중국으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중국연휴는 피해서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여행지에 중국인들이 아주 없지는 않습니다만, 피해서 오시는 게 좀더 원활한 여행이 되겠죠? §:)

 

 

RELATED ARTICLES

FINE_TREND

알기 쉬운 오케스트라 이야기⑥ 2014.05.15

FINE_TREND

미국의 큰 바위산, Mt.Rushmore 이야기 2014.04.21

FINE_TREND

SFC(삼성정밀화학) 봄맞이 사진전 2014.03.07

FINE_TREND

봄과 어울리는 싱어를 추천합니다! 2014.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