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CHEMI 2013. 7. 22. 09:54

임원들이 멘토로 나서다! 임원멘토링 SSEM!

 

 

임원멘토링 SSEM!

 

 

지난 6월, 삼성정밀화학 사내 온라인 소통채널 'Soh-tong Insight'에는 독특한 공지 글이 하나 게시됐습니다.

 

"수강신청 개시, 삼성정밀화학만의 새로운 Mentoring,
SSEM이 시작됩니다"

 

회사에서 수강신청이라니? 그리고 처음 들어보는 'SSEM' 이 무엇인지 궁금해졌는데요.

 

 


 SSEM이 뭐예요?

 

SSEM이란 SFC School of Executive Mentoring의 약자로 임원이 Mentor(멘토)가 되어 Mentee(멘티) 직원을 '직무적으로 지도'하고 '인생 선배로서 조언'하는 삼성정밀화학만의 멘토링 제도입니다.

 

특이한 것은 마치 대학교에서 학기당 원하는 교수를 선택할 수 있듯이 SSEM도 학기제 (가을학기 7~11월, 봄학기 1~5월)로 운영되며, 원하는 멘토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멘티들은 멘토의 강의 소개서와 계획서를 직접 확인하고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정기적으로 만나 식사만 하는 형식적인 멘토링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강의 구성을 통해 업무 노하우를 배우고 회사의 선배로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것이죠!

 

 SSEM은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나요?

 

이번 SSEM의 1기 멘토진에는 총 5명의 임원이 참가했습니다.

 

경영지원실장 : CFO와 함께 하는 재무관리와 경영전략의 이해
첨단소재연구소장 : 뇌를 깨우는 Innovation 전략
울산사업장 공장장 : 생활 속의 화학, 친숙한 화학 만들기
인사담당 : 6개월만에 끝내는 사람, 조직 바로 알기
상근감사 : 원천적 경쟁력은 어디서 나올까?

 

경영지원실장, 연구소장, 공장장, 인사담당, 상근감사 등 임원과 함께하는 멘토링이라는 소식에 수강신청은 순식간에 마감됐고요. 또한 삼성에 오래 재직한 임원들에게 듣는 강의이니 만큼 멘티들의 기대감은 매우 컸습니다.
 

본격적으로 학기 시작인 7월을 맞이하여 속속 강의가 진행됐는데요. 지난 7월 11일 첫번째 SSEM을 진행한 한 임원은 "외부 강사가 아닌 삼성에 오랫동안 몸 담았던 선배 임원들에게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SSEM은 삼성정밀화학만의 독특한 조직문화가 될 것"이라는 말을 전하기도 했고요.

 


이번 공장장과 함께 하는 '생활 속 친숙한 화학 만들기 SSEM'에 참여한 토너제품과의 최규하 주임은 "소속된 팀의 일만 하면 시야가 좁아질 수 있는데, 이번 SSEM을 통해 회사 전반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엔지니어 뿐만 아니라 연구, 지원부서 등 다양한 직군의 선후배들이 모여 업무 외적으로 소중한 인연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상당히 기대가 된다" 라고 첫모임 소감을 전했습니다.

 

경험과 지식이 많은 사람이 스승 역할을 하여 지도와 조언으로 그 대상자의 실력과 잠재력을 향상시킨다는 의미를 가진 '멘토링'.

 

삼성정밀화화학이 새롭게 시작하는 임원 멘토링 시스템, SSEM이 삼성정밀화학 임직원들의 실력 향상은 물론 직급, 나이를 뛰어넘는 활발한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길 기대해봅니다. :)

 

RELATED ARTICLES

FINE_CHEMI

직장인 심리테스트! <당신이 늘리고 싶은 요일은?> 2013.08.07

FINE_CHEMI

도심 속 힐링투어 <인왕산, 서촌마을 출사 투어> 2013.08.05

FINE_CHEMI

독(毒)한 음식은 은수저가 안다!? 2013.07.10

FINE_CHEMI

향기로운 향수 이야기 (향수의 유래, 제조방법) 201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