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PEOPLE 2017. 10. 31. 16:09

화통이의 뉴욕탐방기 - ①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9월 추석연휴에 다녀온 뉴욕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을의 뉴욕도 정말 좋다고 하는데요! 혹시 여행지로 검토 중이시라면 화통이의 뉴욕 탐방기를 보시고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월드스트리트 근처에 숙소를 잡았는데요. 타임스퀘어와는 다소 거리는 있지만 한적하고, 금융회사들이 있어 저녁에는 조용한 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첫날에는 숙소 주변을 관광하기 시작했는데요. 제 숙소 근처에는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황소 동상, 배터리파크, 트리니티 교회, 911기념관 등을 걸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간혹 보이는 파란하늘이 정말 뉴욕에서는 매일매일 볼 수 있었습니다.

뒤에 보이는 높은 건물이 바로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인데요. 104층에 전망대가 있어서 낮과 밤에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앞에 날개 같이 생긴 조형물이 있는데요. 웨스트필드라는 대형 쇼핑몰과 도시철도를 비롯한 여러 지하철 노선이 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 교통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천사의 날개를 형상화한 이 디자인은 9·11 사고에 대한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9·11 테러에 의해 붕괴된 쌍둥이 빌딩이 있던 자리에 새로 지어졌습니다.

그럼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전망대로 함께 가보실까요?

1층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고 104층까지 올라가면 그동안 월드트레이드 센터의 공사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이 구간을 지나면 바로 자유의 여신상과 대서양으로 이어지는 전망대를 보실 수 있습니다.

104층까지 47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해요!

(저는 롯데월드타워의 서울 스카이가 자꾸 생각나더라구요^^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와 롯데월드타워는 공동 마케팅 진행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하죠!)

올라가서 바라본 뷰인데요! 360도 모두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서 다 보실 수 있어요~

화창한 날에 올라가서 인지 정말 깔끔하게 다 보이더라구요. 속이 뻥 뚤리는 것 같았답니다.

전망대 바닥에 비친 구름 마저도 너무 예뻐보여서!

파란 하늘이 바닥에 비치니까 너무 예쁘더라구요. 관광객들 모두 사진을 담느라 바빴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화창한 낮 풍경이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자유의 여신상도 잘 볼 수 있고 뉴욕의 색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원월드 트레이드 센터 앞에는 9·11 메모리얼 분수가 있는데요. 남과 북 2개의 분수가 있는데 9·11 테러 희생자 분들의 이름이 테두리에 새겨져 있습니다. 실제로 메모리얼 분수 이름에는 깃발이 놓여있기도 하고 꽃이 꽂혀있기도 했는데요. 희생자 분들의 생일이라고 가이드 분이 설명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분수가 아래로 낙하는 형태를 하고 있어서 계속 바라보고 있자니 뭔가 마음 한켠이 무거워 지는 것 같았답니다.

메모리얼 분수 바로 옆 천사의 날개 형상으로 들어오면 이런 모양을 관찰할 수 있는데요.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 촬영하느라 붐비는 이 곳은 스패니시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가 설계한 오큘러스 입니다. 천사의 날개 모양 같기도 하지만 안에서 보는 모습은 동물의 뼈를 연상시키도 하는데요. 하얀 건축물이 한층 더 웅장함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14시간 비행 후 돌아다니다 보니 첫날에는 숙소 근처만 돌아다녔는데요. 맨하탄에는 곳곳에 작은 공원이 참 많더라구요.시청 앞 작은 공원이었는데 매일 지하철 타러 지나가다보니 어느새 정이 들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뉴욕을 즐긴다는 의미가 어쩌면 높은 빌딩의 웅장함과 거대함 속에 자리한 공원 속에서 여유를 찾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 여행 시작 첫날 이었습니다.

화통이의 뉴욕 탐방기는 2,3편에도 계속 되니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RELATED ARTICLES

FINE_PEOPLE

생산지원담당 사원의 <I love Italy-①> 2017.11.13

화통이의 뉴욕탐방기 - ② 2017.11.09

토너생산담당 사원의 <베이스기타의 매력-2> 2017.10.25

FINE_PEOPLE

토너생산담당 사원의 <베이스기타의 매력-1> 2017.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