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TREND 2013. 2. 5. 09:47

당신의 주말 유형은?

 

당신의 주말 유형은?

 

평일에 열심히 일한 당신, 주말에 쉬어라! 휴식은 잊었던 여유를 되찾고 삶에 활력을 재충전한다는 점에서 일상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새해를 맞아 영어 공부, 동호회 활동, 운동 등 알찬 주말 계획을 세우신 분도 계실 텐데요. 여러 분들은 주말을 어떻게 보내시나요? 4가지 유형 중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판단해 보세요.

 

 

과연 나의 주말 유형은?

 

 

 

1. 가족과 함께

각종 가족 행사와 평일에 묵혀둔 가사 업무로 괴로워 하는 타입. 대부분의 기혼자들이 이 유형에 속하며, 아이가 있다면 육아생활과 근교 나들이 등으로 주말을 보낸다. 평일에는 업무로 주말에는 가족봉사로 피곤함이 쌓여간다. 하지만 주말만큼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은 없으니, 피로와 의무감에서 벗어나 가족과 하는 행사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것이 중요하다.

 

2. 쇼파와 함께

몸과 마음이 무기력해지며 특별한 일이 아니면 외부활동은 삼가고 쇼파와 혼연일체가 되는 타입. 손에는 항상 리모콘을 떼지 않는 것은 기본, 제대로 씻거나 먹지도 않고 하루 종일 쇼파와 침대에 늘어져 있다. 이런 타입은 그렇게 쉬는 것이 최고의 휴식이라고 생각하지만 늘어져 있는 것은 재충전보다 더욱 피곤함을 가중시킬 수 있다.

 

3. 업무와 함께

주말에도 업무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찬 당신은 워커홀릭? 끝내지 못한 업무나 앞으로 진행할 업무에 대한 고민으로 편하게 쉬지 못하고 주말 내내 일 생각을 하거나, 일을 집에 가져와서 일을 하는 유형. 이런 타입은 주말에도 쉰 것 같지도 않고 마음만 더욱 무거워져 월요일을 맞는다. 충분한 휴식 뒤에 업무 성과가 나오는 법이니 주말에는 과도한 불안은 잠시 내려놓는 것을 추천한다.

 

4. 친구와 함께
학교 친구, 동호회, 각종 모임 등 혼자만이 아닌 사람들과 어울려 함께 하는 시간을 즐기는 타입. 관계를 중시하는 유형이며, 주말이면 여행을 가거나 술을 마시는 등 유흥을 즐기며 대체로 귀가 시간이 늦다. 지나친 음주가무는 월요병을 증가시키는 지름길이니, 등산과 낚시 등 건강한 취미활동을 지인과 함께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새해계획의 꼭 한 가지 이상을 이루시는 해가 되시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소화제(소통이+화통이) 형제가 주말을 알차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1. 악기 배우기

 

최근 플룻, 통기타, 우쿨렐레 등 악기 배우기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취미입니다. 보고 있노라면 감동 백배~ 매력 백배~ 이지만 사실 보는 것처럼 쉬운 일은 아닌데요. 꾸준함과 열정이 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맥북의 기타 독학교실(cafe.naver.com/macdoc)

 

 

 

 

 

 

 

2. 공예 만들기

 

손수 만드는 즐거움을 만끽하는 활동입니다. 세상에 하나 뿐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창의적이고 의미있는 취미이지요. 클레이 공예, DIY가구 만들기, 그릇 만들기 등 종류 또한 다양하니 도전해 보세요. 이태리 장인처럼 한 땀 한 땀 수를 놓으면 집중력 강화와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데 효과만점!
※ 한국 포슬링&포크아트(www.arthee.co.kr)

 

 

 

 

 

 

 

3. 나만의 운동 찾기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운동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복부에 점점 인격(?)이 쌓이게 되구요. 스포츠를 통해 신체도 튼튼히 하고 생활의 활력도 찾을 수 있습니다.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줄넘기, 배드민턴부터 낚시, 클라이밍, 스킨스쿠버까지 나만의 운동을 찾아보세요.
※ 대한배드민턴협회(www.koreabadminton.org)

 

 

 

 

 

소크라테스는 "한가로운 시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재산이다."라는 명언을 남겼다고 합니다. 이처럼 휴식은 더 큰 배움을 위한 선 단계인 것이죠. 여러 분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주말을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주말, 평소와는 다른 조금은 특별하고 유익한 주말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 ARTICLES

FINE_TREND

봄과 클래식이 만났을 때 'Spring Classics' 2013.02.18

FINE_TREND

헤어지는 커플, 알콩달콩 커플 2013.02.13

FINE_TREND

[사진전] '입춘기념' 봄봄봄~ 봄맞이 사진전! 2013.02.04

FINE_TREND

[사진전] 설경사진으로 안구정화하세요 2013.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