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_NEWS FINE_CHEMI FINE_PEOPLE FINE_CSR FINE_TREND
추천키워드
인기글
본문 바로가기
FINE_CHEMI 2016. 12. 14. 09:31

순도 100% 당신을 찾습니다.

순도 100% 당신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화통이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근육과 두뇌의 75%, 혈액의 90%, 뼈의 25%~3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로 물이 인체를 만드는 셈이죠. 몸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만큼 물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생명유지, 혈액순환은 물론, 소화작용, 체온조절, 보호작용 등 참으로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인체에 없어서 안 될 필수요소이지요. 물이 2% 부족하면 탈수, 5% 부족하면 혼수, 12% 부족하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공급이 이루어졌을 때, 우리 몸은 건강하고 활기가 넘칩니다.

 

 

 

어떤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정상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최소한 2ℓ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일 평균 약 2.5ℓ의 수분이 배출되는데, 음식물을 통해 0.5ℓ의 수분이 섭취되므로 2ℓ의 물을 보충하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대부분의 성인은 섭취하는 물은 기준에 훨씬 못 미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물을 무조건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물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전해질 특히 나트륨 성분이 부족해져 저나트륨혈증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몸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매일 2ℓ의 섭취해야 하는 물. 우리는 어떤 물을 선택해야 할까요? 먼저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철, 망간 등 인체에 필수적인 미네랄 성분이 적절히 함유하고 있는 물, pH가 체액(PH 7.35~7.45)과 비슷한 물, 염소와 녹 등 유해물질은 없고 산소와 탄산가스가 풍부하게 포함된 물이 좋다고 합니다.

 

 

평소 마시는 물은 믿고 마실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화학 물질이 녹아 있지 않은 물은 없습니다. 물은 화합물을 잘 용해시키는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도 그렇죠. 가장 순수하고 깨끗한 물은 실험실에서 정제된, 유기질과 무기질이 제외된 증류수 뿐입니다. 우리가 마시는 생수, 천연수, 광천수 등에는 다양한 화학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식수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물 속에 녹아 있는 칼슘, 마그네슘, 요오드 이온 등은 이로운 물질이랍니다.

 

에헴~ 여기서 화통이가 전하는 화끈한 명언. 비록 순도 100%의 물은 찾기 어렵지만 사랑하는 이에게는 순도 100%로 다가갑시다. 화통할 땐 화통하지만, 로맨틱을 아는 화통이랍니다. '순도 100% 당신을 찾습니다' 제목의 이번 칼럼의 정답은 물이 아닌 마음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화학 성분을 알기 쉽게 풀어 드리는 '소재화학 탐구생활'은 계속됩니다. 쭈~욱

RELATED ARTICLES

FINE_CHEMI

겨울철 건조한 내 입술 지키기! 2016.12.20

FINE_CHEMI

건조한 겨울철! 윤기나는 머릿결 유지하기! 2016.12.15

FINE_CHEMI

먹구름이 검게 보이는 이유는? 2016.12.08

FINE_CHEMI

가솔린 GDi 엔진이 미세먼지를 더 많이 배출한다? 2016.12.03